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주식(해외 사는 방법

by 미라클2025 2024. 4. 23.
반응형

혹시 우량 주식을 골라 사서 묻어두면 무조건 수익이 생긴다고 생각하세요?

당연히 우량주식(좋은 주식)을 사서 오래 보유하면 크게 이득을 볼 수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평범한 개미인 우리가 좋은 주식을 잘 고를 수 있을까요? 또한 주식을 장기간  보유하고 있을 때 우상향을 끝없이 해줘야 장기 보유가 의미가 있어지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우량주를 고르는 것은 어려우니 세계 최고의 회사들이 몰려있는 미국의 주식 중에 고르는 것이 그나마 가장 안전하며 장기적으로 우상향 한다는 믿음이 가장 큰 시장도 미국 시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미국주식 계좌 개설 방법

미국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의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증권사들은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끌어오기 위해 이벤트를 상시 열고 있으니 계좌 개설 전에 증권사 별로 확인하여 제일 맘에 드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증권사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첫 투자지원금 100불
3개월 간 온라인 매매수수료 0원
이후 평생 수수료 1.03%
환율우대 95%
키움증권 해외주식 첫 투자지원금 40불
해외주식 수수료 0.07%
환율우대 95%
나무증권 개좌개설 시 30불 쿠폰 지급
해외주식 매매수수료 0.09%
환전 수수료 1불당 최대 0.5원

미래에셋증권 90일간 미국주식 온라인거래수수료 0원
이후 1년까지 0.07% 적용
환전수수료 1불당 1원

 

대표적인 4개의 증권사의 이벤트 내용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고, 가입 전에 이벤트 내용에 변경된 부분이 있는지 체크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계좌 개설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본인 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입금확인이 가능한 은행 또는 증권게좌가 있으면 증권사 어플상에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2.미국주식 사는 법

미국 주식시장의 개장 시간은 우리나라와 다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그리고 한국시간으로는 밤 11시30분~다음날 새벽 6시까지 개장하며, 서머타임 적용될 때는 1시간씩 당겨진다.

 

미국주식이니 당연히 달러로 주식을 사야 하므로 제일 먼저 주식 투자에 사용할 원화를 증권사의 계좌로 입금 후 증권사마다 제공하는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 달러로 환전하여 사고자 하는 미국주식을 매수하면 된다.

 

3.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및 세금

※거래수수료

미국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키움증권을 예로 들면 0.007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매도 시에는 0.0008%라고 키움증권에서 말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1주당 약 410달러이므로 410달러×0.07%=0.287달러(거래수수료)

 

※세금

미국 주식은 국내 주식과 달라서 차익이 발생하면 양도소득세가 부과됩니다. 예를들면, 내가 1년간 벌어들인 수익에서 25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22%의 세금이 부과된다. 만약 내가 1년 동안 주식을 잘해서 500만원의 수익이 생겼다면 500-250(공제) ×22%=55만원의 세금이 부과된다.

 

보통은 증권사에서 양도소득세 계산과 신고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주식에서 배당을 받게 되면 배당소득세 또한 부과되는데 이는 15.4%이고, 배당소득세를 제외한 금액이 나의 통장으로 입금되므로 이 역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가끔 미국 주식은 양도소득세 22%를 내야 하고 국내 주식은 양도소득세를 내지 않으니 미국 주식은 하지 않겠다고 하는 사람을 보게 된다. 하지만 양도소득세가 발생한다는 것은 내가 돈을 많이 벌었다는 것이다. 아직 발생하지 않은 세금에 지레 겁먹고 미국 주식에 대해 포기하는 것은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니다. 

 

나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미국 주식을 넣어놓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