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코인이라는 이름을 달고 다양한 코인들이 등장하고 거래되고 있습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I코인종류
-단순히 개발에 참여한 사람이 유명한 인공지는 개발자라는 이유만으로 AI코인으로 분류된 경우도 있고 네트워크가 머신러닝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이유로 분류된 경우도 있습니다. 분류기준이 정확하지 않아 AI코인 종류 소개만 간단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월드코인 WLD
-chatGPT를 개발한 OpenAI의 CEO샘 알트먼이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코인이며, AI코인으로 분류되면서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올랐습니다. 추후 AI와 암호화폐가 통합한다면 가장 먼저 영향을 받을 코인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WLD 의 총 공급량은 100억개로서 더이상 공급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국내 업비트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아 구매할 수가 없습니다. 바이낸스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니어프로토콜NEAR
-최근 가격이 70%이상 상승한 종목입니다. AI관련 코인으로 묶이긴 했지만, 사실 기술적으로 특별한 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창업자인 일리야 폴로수킨이 구글 AI엔지니어 출신인 것 때문에 관련 코인으로 분류되었습니다.
AI코인 종류중에 가장 괜찮은 것을 고르라면 니어프로토콜 코인을 고르겠습니다. 니어프로토콜이 AI코인 대장으로 볼 수있겠습니다.
더 그래프GRT
-업비트와 빗썸에서 모두 거래 가능한 종목인 더 그래프도 최근에 많이 올라왔습니다. 시총은 5조원 규모이고, 개인적으로 봤을 때 투자할 이유가 전혀 없는 알트코인일 뿐입니다. 가격이 오르면 내재가치에 의해 오르는 것이 아닌 그저 분위기와 거래량에 의해 오르는 게 아닐까요?
AI코인이 대세이긴 하나 기술적인 부분은 잊어버리고 수익을 보기 위해서는 단타로 방망이 짧게 잡고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